미래창조과학부가 ‘K-ICT 전략’을 발표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 사업통합과 브랜드화를 통해 우수 벤처기업 발굴에서 해외진출까지 ICT벤처 지원 역량을 적극 지원하고 나섰다.

핫텍 계열사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는 오픈소스 빅데이터 분석엔진 개발회사인 그루터와 함께 빅데이터 분석용 클라우드 솔루션(Bigdata Analysis Cloud Service, 이하 BACS)'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래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NIA)이 국산 중소기업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의 시장 진출 지원과 창업자 및 중소벤처의 빅데이터 우수 기술을 상호 연계해 성공을 돕기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간 바 있다.

BACS는 주관기관 그루터의 빅데이터 솔루션인 ‘그루터 TAJO 플랫폼(이하 TAJO)’과 참여기업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플랫폼 클라우드잇(Cloudit)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이다. 양사는 BACS를 클라우드잇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제공해 기업들이 원스톱으로 빅데이터 분석 환경을 쉽게 구축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미래부와 NIA는 K-ICT전략을 기반해 기술력 있는 국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적극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그루터와 이노그리드 롤모델처럼 SW신산업분야를 집중 육성시켜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는 “빅데이터·클라우드 업계 전문기업이 만나 의미 있는 서비스를 완성시킨 만큼 국내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들에게 최고의 롤모델이 될 것이며 정부 정책에 맞춰 BACS를 도입하는 기업들에게는 성공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BACS는 기술적·산업적 파급효과도 크다. 원스톱으로 빅데이터 환경을 클라우드 기반에 구축함으로 사용자가 빅데이터 환경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기술적, 시간적, 비용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빅데이터 환경을 가능케 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빅데이터와 클라우드의 통합 가속화를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의 핵심 경쟁력(Killer app)으로 부상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