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칩이 카메라 기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전문기업 ‘베이다스’의 60% 이상의 지분을 확보해 베이다스의 최대주주가 됐다고 30일 밝혔다.

넥스트칩은 수년 전 차량용 영상처리 반도체를 첫 출시한 이후 지능형 자동차 시장의 성공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서는 영상인식 기반의 지능형 기술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지난 4월 베이다스의 15% 지분 확보에 이어 이번 추가 투자로 베이다스를 계열사에 편입했다.

넥스트칩은 이미 다양한 차량용 영상처리 반도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을 바탕으로 수년간 자체 확보한 글로벌 영업망을 통하여 베이다스 보유 기술과 결합된 차량용 반도체와 차량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통합 개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경수 넥스트칩 대표는 “지능형 자동차 시장에서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강력한 추진 의지는 필수”라며 “이번 인수는 양사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결합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토대를 마련한 것에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베이다스는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한 세계적 수준의 3차원 시점 변환이 가능한 영상기반 주차지원시스템(AVM) 기술은 물론 지능형 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영상인식 기술을 보유한 업체이다. 

베이다스의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 구현 수준은 유럽의 순정부품 공급사 등에서 이미 기술력을 검증을 받은 바 있다. 최근 포항시 유망 강소기업 및 산업통상자원부의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