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스토리지 통합관리 뷰 제공으로 효율성 극대화
상태바
퀀텀, 스토리지 통합관리 뷰 제공으로 효율성 극대화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2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스토어넥스트 커넥트 1.1 출시

퀀텀이 다계층 스토리지 시스템 환경의 통합 관리 뷰를 제공하는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퀀텀은 28일, 빅데이터 공유 및 아카이빙 스토리지인 ‘스토어넥스트(StorNext)’를 기반으로 하는 다계층 스토리지 시스템 환경에 대한 관리 및 설치, 검색, 모니터링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 커넥트 1.1(StorNext Connect 1.1)’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토어넥스트 커넥트’는 다계층(Multi-Tiered) 스토리지 환경에 대한 관리 및 리포트 기능을 하나로 통합시켜주는 제품이다.

스토어넥스트 커넥트 사용자들은 각각의 스토리지 별로 별도의 모니터링 및 리포팅 툴을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 대신에, 디스크, 테이프, 오브젝트 스토리지, 클라우드 리소스 등을 포함하여 전체 다계층 엔드-투-엔드 워크플로우 스토리지 환경에 대한 통합된 관리자 뷰를 확보함으로써, 스토리지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 스토어넥스트 커넥트는 스토리지, CPU, 메모리, 네트워크 상호연결 등의 모든 리소스 정보를 포함해 전체적인 스토어넥스트 환경의 현재 상태를 즉각적으로 알려주는 직관적인 그래픽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스토어넥스트 커넥트는 퀀텀 스토어넥스트 환경 기반의 새로운 고성능 데이터 워크플로우 공유 스토리지인 엑셀리스 워크플로우 스토리지 시스템(Xcellis workflow storage systems)에 구축되어 있으며 사용자들이 새로운 장치를 설치 및 설정한 후 다양한 시스템을 동시에 관리,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스토어넥스트 커넥트는 제작 및 아카이브 환경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토리지 계층(예를 들어, 디스크 어레이, 오브젝트 스토리지, 테이프라이브러리)에 따른 스토어넥스트 구축 시에 스토어넥스트 커넥트는 각 계층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 히스토리 트렌드, 아카이브 미디어 통계와 함께, I/O 성능에 대한 뷰를 제공한다. 한 예로서, 현재 사용자들이 디스크, 테이프라이브러리, 클라우드 등에 얼마나 많은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하려면 스토리지 리소스를 모니터링하면 된다.

현재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무상으로 새로운 스토어넥스트 기반 시스템 안에 포함되어 판매된다.

제프 스테드맨(Geoff Stedman) 퀀텀 스토어넥스트 솔루션 총괄 부사장은 “퀀텀이 스토어넥스트 기반의 워크플로우 스토리지 환경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시킴에 따라 보다 강력한 통합 관리 및 모니터링 툴에 대한 요구사항도 함께 커지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스토어넥스트 커넥트 1.1’은 집중화된 컨트롤 및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그들이 스토어넥스트 환경을 최적화시키는데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획득하고 궁극적으로 그들의 워크플로우를 효과적으로 최적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