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된 오라클 BI툴을 사용해 세분화·다층화된 데이터 분석 가능해 영업 통찰력 확보

나무기술이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도입으로 부서간 협업 효과 증진 및 업무 효율 향상 효과는 물론 클라우드 기반 유기적 협력으로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시장 통찰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가상화 솔루션 기업 나무기술은 22일 삼성동 아셈타워에 위치한 한국오라클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솔루션 도입 후 영업관리 시스템 구축 사례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나무기술은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IT기업으로, 삼성, LG 등 대기업과 금융권 등 200여 고객사를 보유했고 2014년 매출 326억원을 기록한 국내 강소기업이다.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도입전 중앙집중·표준화가 안 되고 엑셀 작업으로 리포트 생성, 모바일 사용의 어려움, 기술 지원과 영업기회의 연결 어려움 등의 챌린지를 가지고 있었다. 이에 여러 클라우드 솔루션을 고민하다 가격면, 사용면, 유저경험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 오라클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고 나무기술측은 전했다.

▲ 나무기술이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를 올 4월 구축한 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과 함께 영업과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정중현 나무기술 부사장이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도입 후 영업시스템 구축 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정중현 나무기술 부사장은 “유지·보수 관리가 용이하고 전세계 다수의 클라우드 도입 사례를 통해 안정성이 검증됐으며 내장된 오라클 BI툴을 사용해 세분화·다층화된 데이터 분석 또한 가능한 점 등 장점이 많을거라 생각해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를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 4월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를 도입한 나무기술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영업 현황 및 시장 상황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는 곧 영업성과를 높이는 기반이 됐다.

정 부사장은 “중앙집중화·표준화된 세일즈 시스템으로 고객 발굴부터 계약까지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전체 영업 과정을 한눈에 확인하고 실시간 분석 기능 통해 비즈니스 예측 정확도 향상 및 신속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됐다”며 “궁극적으로 영업 부서의 예측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영업 담당자가 수주 확률이 높은 거래에 집중해 계약 성공률을 한층 높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 오라클 소셜 네트워크(OSN)를 활용해 기술 지원과 영업기회를 연결하고 영업담당자 및 엔지니어와 실시간 협업 및 정보 공유로 신속한 IT프로젝트가 가능해졌고 모바일 앱을 이용한 이지엑세스(easyaccess)로 고객 요청에 신속 대응 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 역시 높아졌다고 밝혔다.

정중현 부사장은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 도입 후 영업담당자의 체계적 영업파이프라인 관리, 경영진의 정확한 실적예측 및 신속한 전략수립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 영업 효과 및 수주 확률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상근 한국오라클 상무는 “기업마다 영업시스템도 다르고 집중하는 바도 다르다”며 “오라클은 기업들이 영업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가지고 있어 기업이 가장 필요한 부분을 먼저 해결한 후 점점 확장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솔루션 도입으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