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자동차 등급 고집적 전력 관리 디바이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전압 레귤레이터 여러 개를 다이(die) 하나에 탑재된 이 디바이스를 이용하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제품 크기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번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인 L5963은 스텝-다운 DC-DC 변환을 위한 스위칭 레귤레이터 2개와 선형 LDO(Low-Dropout) 레귤레이터 한 개, 하이-사이드 드라이버 한 개를 포함하고 있다. 

L5963은 DTI(Deep Trench Isolation) 기술을 포함하는 ST의 최첨단 BCD8s 오토모티브 공정 기술로 생산된다. BCD(Bipolar-CMOS-DMOS)는 ST의 자체기술로 저전압, 고전압 디바이스를 같은 칩에 집적화 할 수 있다. 

중간 회로 없이 내장된 전압 레귤레이터 3개를 모두 자동차 배터리에 직접 연결 할 수 있고, DTI 기술은 내부 블록 간의 절연을 높이면서 간섭은 줄일 수 있다는 뜻이다. 

높은 집적도와 BCD 기술로 배터리와 전압 레귤레이터 사이에 사전-레귤레이터(Pre-Regulators)가 필요하지 않고, 전압 레귤레이터를 여러 개 쓰는 대신 디바이스를 하나만 쓰면 되기 때문에 비용 및 PCB면적을 줄일 수 있다. 

PSSO36 패키지 옵션은 두 가지로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용 슬러그 다운(Slug Down), 히트싱크가 필요한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슬러그 업(Slug Up)이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