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새로운 MCP48FXBXX 디바이스 제품군을 발표하고 자사의 DAC(Digital-to-Analog Converter) 제품라인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6종으로 구성된 MCP48FEBXX DAC 제품군은 전원이 차단된 상태에서도 DAC 설정값을 유지해주는 내장형 EEPROM을 지원한다. MCP48FVBXX 제품군은 내장 메모리가 필요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저가형 대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저전력 싱글 및 듀얼-채널 DAC는 8/10/12비트 분해와 SPI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10핀 MSOP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들 제품군은 컨슈머, 산업, 오토모티브 마켓의 여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이 중에서도 설정값(Setpoint)/오프셋(Offset) 트리밍, 센서 보정, 계측기, 모터 제어 등에 특히 적합하다.

마이크로칩의 혼합신호 및 리니어 사업부의 브라이언 J. 리디어드(Bryan J. Liddiard) 마케팅 부사장은 “새로운 MCP48FXBXX DAC 제품군은 보다 적은 소비전력을 필요로 하는 휴대용 및 컨슈머, 핸드헬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며 “이 제품들은 또한 확장 온도 범위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됐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 및 오토모티브 요건에도 적합하다”고 밝혔다. 

MCP48FXBXX 제품군의 높은 집적도와 고유한 기능들은 고객들이 디자인 작업을 간소화하면서도 전력 및 비용을 절감하고,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내장형 EEPROM 옵션은 전원 기동 시 DAC 설정값을 복구시킬 수 있으며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오버헤드를 경감시키는 것은 물론, 다양한 셧다운 모드를 통해 전력소모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디바이스의 전류 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낮은 DNL(Differential Nonlinearity) 오류로 단조 출력(Monotonic Output)을 유지할 수 있으며, 낮은 INL(Integral Nonlinearity) 오류 덕분에 더욱 향상된 선형성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