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패션데이즈에 e커머스·번역 솔루션 공급
상태바
SDL, 패션데이즈에 e커머스·번역 솔루션 공급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1.2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L 솔루션 도입으로 패션데이즈(Fashion Days)의 구매 전환률 40%까지 상승

SDL이 중동부 유럽 온라인 패션 업계를 선도하는 패션데이즈(Fashion Days)가 SDL e커머스 옵티마이제이션(SDL eCommerce Optimization)과 SDL트라도스 스튜디오(SDL Trados Studio)를 활용해 전자상거래 환경을 개선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적인 혁신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패션데이즈는 1000여개 패션 브랜드의 50만 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는 유럽 중동부 지역 대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이다. 패션데이즈는 세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구매 환경과 각 나라의 언어로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자 SDL의 솔루션을 도입했다.

실비 크루아토루(Silviu Croitoru) 패션데이즈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총괄 책임자는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수록 고객의 만족도와 구매 전환률은 상승하고 이는 곧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이어진다”라며 “검색· 탐색, 제품 필터링 기능을 갖춘 SDL 이커머스 옵티마이제이션은 최선의 선택이었고 SDL 트라도스 스튜디오는 다국어 서비스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전했다.

SDL e커머스 옵티마이제이션의 계층 검색과 제품 필터링 기능으로 검색 범위를 좁혀 패션데이즈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랭킹 칵테일(ranking cocktail)’ 기능은 판매업자들에게 여러 곳에서 수집된 데이터 소스를 기반으로 제품 속성에 따른 판매 순위와 가격 및 색상 등과 같은 분류 규칙을 적용함으로써 도출되는 재고량과 판매지표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상품 판매가 가능하게 했다.

SDL 트라도스 스튜디오 도입으로 패션데이즈는 번역 메모리 기반의 신속하고 간결한 번역 프로세스로 오역을 최소화했으며 번역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번역 생산성은 두 배로 증가시켰다.

뿐만 아니라 중앙의 템플릿과 용어집을 활용하여 지리적으로 분산된 부서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양질의 콘텐츠를 사용자들의 언어로 제공하게 됐다.

이외에도 소비자들이 패션데이즈 웹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은 최대 50% 증가했으며 구매 전환률이 40%까지 상승했다. 패션데이즈는 고객 만족도를 나타내는 글로벌 지표인 NPS(Net Promoter Score)에서 60점을 획득하며 ‘탁월한 수준’으로 평가받았다.

임광혁 SDL코리아 지사장은 “SDL의 e커머스 및 번역 솔루션이 기업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혁신 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SDL이 보유한 전자상거래 및 언어 등의 솔루션은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기여할 것이며,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기업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