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가 빔 프로젝터를 탑재한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요가 탭 3 프로(YOGA TAB 3 Pro)의 예약 판매를 11월23일부터 29일까지 이베이 단독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은 지난 9월 개최된 IFA2015에서 세 번째 버전을 공개하며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 레노버 요가 태블릿은 지난 9월 개최된 IFA2015에서 세 번째 버전을 공개하며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요가 태블릿은 첫 제품 출시 당시 애쉬튼 커처가 제품 개발에 참여해 업계에 화제를 불러 모았다. 국내에서도 요가 태블릿 시리즈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특히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3차 물량까지 완판 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요가 탭 3 프로는 기존에 탑재했던 프로젝터의 성능을 강화해 최대 70인치 화면을 영사할 수 있다. 기존 측면에 있던 프로젝터를 킥스탠드로 중심부로 이동해서 180도 회전이 가능해졌다.

사용자는 180도 회전하는 프로젝터로 어느 각도에서도 불편 없이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또 이 제품은 10형 QHD(2560x1600) 디스플레이와 함께 전면 4개의 JBL 스피커로 이루어진 사운드바와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해 생동감 있는 시각·음향 효과를 구현한다.

요가 탭 3 프로는 다양한 환경에서 태블릿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레노버 만의 기술인 애니펜(Anypen) 기술로 스타일러스 펜이 없더라도 보통의 펜이나 연필을 필기용 툴로 사용할 수 있다.

이전 버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홀드, 스탠드, 틸트, 행 모드를 지원하며 새롭게 생활방수 기능도 갖춰 야외나 주방에서 사용하다 물이 튀어도 염려할 필요가 없다.

성능 또한 강화됐다. 인텔의 쿼드코어 CPU인 아톰 x5-Z5800 프로세서와 안드로이드 5.1 OS를 내장했으며 2GB램과 기본 32GB의 메모리가 장착됐다. 또 최대 128GB의 마이크로(Micro)SD 카드를 지원해 용량을 쉽게 확장할 수 있다.

▲ 특히 기존 제품에 비해 10200mAh로 늘어난 배터리 용량은 사용 환경에 따라 최대 1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제품에 비해 10200mAh로 늘어난 배터리 용량은 사용 환경에 따라 최대 1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후면 1300만화소, 전면 500만화소의 카메라를 지원하는 등 멀티미디어를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한국레노버는 이번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요가 탭 3 프로 구매자 전원에게 마이크로SD 카드 64GB와 블루투스 키보드를 증정한다. 이번에 예약판매를 진행하는 제품은 와이파이 버전이며 4G LTE를 지원하는 요가 탭 3 프로도 곧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요가 탭 3 프로 와이파이 버전과 함께 요가 탭 3 8형 제품 또한 11월 23일부터 이베이와 지마켓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이사는 “강화된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더불어 높은 활용성과 편의성을 갖춘 요가 탭 3 프로는 모든 제품은 고객의 관점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레노버의 철학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또 그는 “지난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전체 태블릿 시장이 감소세를 보이는 와중에도 레노버는 자사 최고 시장점유율인 6.3%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요가 탭 3 제품군 출시로 이 같은 성장세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레노버는 전세계 3위 태블릿 기업으로서 고객들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더욱 더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