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코엠시스가 BI 솔루션 전문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와 BI 솔루션 공급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 및 BI 시장으로 사업 영역 확대 계획을 밝혔다.

모코엠시스는 IT환경 변화에 따른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적극 대응해 오면서 기업 데이터 인티그레이션에서 파생되는 빅데이터 로그 수집 및 분석 가공 등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적극 확대해 왔다. OLAP, DW모델링, 빅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확보하게 됐으며 기술적 노하우를 기반으로 BI 분야로의 비즈니스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금융과 제조, 유통, 공공 등 데이터 인티그레이션 영역에 90여 개 이상의 고객사를 이미 확보하고 있는 모코엠시스는 이를 기반으로 기업 인프라 솔루션 공급 및 구축 업체에서 나아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는 업체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모코엠시스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제품 공급에서부터 기술지원에 이르기까지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술지원 인력을 포함한 전담 영업 팀을 구성한다. 또 양사는 BI 솔루션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한편, 주요 산업군별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세미나와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양천금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지사장은 “최근 기업들은 더 많은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른 국내 기업들의 빅데이터 분석 요구사항이 날로 증대됨에 따라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모코엠시스와 적극 협력하게 됐다”며 “향후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국내 비즈니스 노하우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앞선 제품 기술경쟁력, 강력한 지원 체계를 토대로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