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코리아(지사장 이상엽 www.cypress.com)는 싸이프레스가 자사의 마그네틱 랜덤 액세스 메모리(MRAM) 상용화를 위해 설립한 자회사인 실리콘 마그네틱 시스템(SMS) 사의 매각 의사를 발표했다고 말했다.T.J. 로저스(T.J. Rodgers) 싸이프레스 CEO는 “3년간의 노력 끝에 싸이프레스는 1월에 7개의 핵심 OEM 고객들에게 MRAM 시제품을 생산했습니다. 이중 3개 고객사는 아직 평가 확인 단계에 있으며, 4개 고객사는 제품이 기능적으로 충분하다는 것을 싸이프레스와 함께 이미 확인했습니다.이는 최초의 성공 순간에 MRAM 비즈니스를 매각할 것이라는 사실과는 상반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 사실은 일련의 내용과 발견들이 이번 조치가 싸이프레스의 주주들을 위해 최상이라는 결론을 도출해 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라고 말했다.“싸이프레스가 생산한 제품은 256-kbit MRAM이며, 이 제품은 싸이프레스가 지난 15년간 수 천만개 판매한 SRAM 제품과 pin-for-pin 호환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싸이프레스의 256-kbit SRAM 제품은 소위 배터리 백업 SRAM이라 불리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배터리와 함께 패키지로 기업들에 의해 구매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이러한 배터리 백업 SRAM은 휴대폰 기지국과 대용량 시스템 등과 같은 장비에 사용되었습니다. 싸이프레스의 전략은 배터리 백업 MRAM 시장과 같은 이러한 니치 마켓에서 우리의 MRAM 기술을 최초로 상용화 함으로써 제품 목록을 추가하고 성장하려는 것 이었습니다.”“싸이프레스의 제2단계 MRAM 계획은 4~64 메가비트에 이르는 고집적 MRAM 제품군을 형성하는 것 이었습니다. MRAM 시장에서 이 영역은 배터리 백업 SRAM 시장보다 훨씬 더 큽니다. 싸이프레스의 배터리 백업 MRAM 셀은 3T-2MTJ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고집적 MRAM에서 경제적 성장력은 1T-1MTJ 셀을 보다 간편하고 밀집도있게 바꿈으로서 만 달성될 수 있지만, 1T-1MTJ 셀은 3T-2MTJ 셀보다 설계와 생산이 더 어렵습니다.”“싸이프레스의 최근 추산을 근거로 우리는 1T-1MTJ MRAM 기술이 더 이상 SRAM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할 것으로 보고 있지 않습니다. 반면, 니치 MRAM 비즈니스는 싸이프레스 의 제품 목록군에 이익을 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회사인 썬파워 (SunPower) 솔라 셀(solar cell) 부문의 이번 분기 매출은 1천만 달러로 예상되며 이는 MRAM 비즈니스 의 최고 예상치보다 훨씬 많은 성장률입니다.”“이번 결정은 싸이프레스가 MRAM 비즈니스 추진을 시작한 이래 MRAM 팀과 기술에 깊이 관여했기 때문에 저로서는 특히 어려운 결정이었습니다.”라고 T.J. 로저스(T.J. Rodgers) 싸이프레스 CEO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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