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생산성 즉각 증대 가능

오라클이 현재 1300여곳 이상의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재무, 구매 및 프로젝트 담당자를 위한 ‘오라클 ERP 클라우드(Oracle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Cloud)’에 190개 이상의 추가 기능을 탑재하고 산업별, 다국적, 글로벌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오라클 ERP 클라우드는 글로벌 기업을 위한 가장 포괄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60개국 이상의 고객과 24개 언어를 지원한다.

통합성과관리를 위한 EPM(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 및 규제준수와 리스크 관리를 위한 GRC(Governance, Risk and Compliance), 공급망 관리를 위한 SCM(Supply Chain Management) 뿐만 아니라 인적자원관리를 위한 HCM(Human Capital Management)과 고객 경험을 위한 CX(Customer Experiences) 등 보다 폭넓은 오라클 SaaS 포트폴리오와 통합해 기업에게 보다 실제적이고 비즈니스 중심적인 도입 방식을 제공한다.

오라클 ERP 클라우드는 전문 서비스, 금융 서비스, 소매, 공공 부문, 고등 교육기관, 하이테크, 제조업 등의 영역에서 산업별 지원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시키고 있다.

오라클 SCM 클라우드와 완전히 통합되는 이 솔루션은 엔드-투-엔드(end-to-end) 공급망 재무 통합을 제공한다.

오라클측은 ERP 클라우드에 최근의 디자인 혁신을 반영해 간단하면서도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고 한 눈에 가장 중요한 항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며 상세한 정보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통해 심도 깊은 통찰력 제공과 더불어 실행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모든 디바이스에서 접근 가능한 최신의 ERP 클라우드 UX는 사용자의 생산성을 즉각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다.

오라클 파이낸셜 클라우드는 운영활동에 대한 효과적인 통제와 내장된 최상의 분석 역량을 통한 신속한 정보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에 포괄적인 현금 유동성과 예측은 현금 이체와 지급의 밸런스를 조절하고 계획해 단기유동성을 통제할 수 있도록 하며 확장된 파이낸셜 리포팅 센터(Financial Reporting Center) 기능은 재무과 영업부문에 종사하는 사용자를 위해 안전하면서도 협업기반의 리포팅 배포 모델(Collaborative Report Distribution Model)을 제공한다.

오라클 구매 클라우드는 제조업체와 통합 공급망을 위한 직접 자재 지원 기능을 추가해 제조 산업 종사자들이 클라우드를 효과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오라클 PPM 클라우드는 상호적인 리포팅과 대시보드를 지원하는 내장된 분석기능을 통해 프로젝트의 담당자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며 클라우드와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솔루션과의 통합을 지원해 왔다.

오라클 SCM 클라우드는 기업들의 빠른 혁신과 신속한 실행 및 공급망 확장을 돕는다. 고객들은 최소한의 위험부담, 적은 비용 및 최대한의 유연성으로 오라클 SCM 기능을 빠르게 도입해 ERP 클라우드로 전반적인 전환을 하거나 특정 공급망 기능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공유 서비스(Shared Service)로 사용할 수 있다.

오라클 SCM 클라우드에는 재고, 원가, 제품 마스터 데이터 관리(Product Master Data Management), 제품 수명주기, 물류/운송, 글로벌 트레이드 관리(Global Trade Management)를 위한 기존 클라우드 지원 기능과 더불어 ▲오라클 주문 관리(Oracle Order Management) ▲오라클 플래닝 센트럴(Oracle Planning Central) ▲제조(Manufacturing) 등 기능이 추가됐다.

오라클 ERP 클라우드는 고객들에게 전체 또는 모듈식 도입을 통한 유연한 대안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및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간의 매끄러운 통합은 물론 표준화된 베스트 프랙티스와 신속한 실행 템플릿을 제공한다.

론디 응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은 온프레미스 제품, 또는 SaaS로 제공됐던 이전 세대 ERP 패키지와는 비교할 수 없는 속도로 지속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혁신을 제공함으로써 ERP 클라우드 고객들의 비즈니스 가치를 계속 극대화해 나가고 있다”며 “우리는 산업 특화적인 기능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서비스 기반 산업 고객들부터 제품 기반 산업 고객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고객들을 매우 폭넓게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