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압 트랜지스터 서비스에도 셔틀 참여업체 이용 가능

ams의 풀서비스파운드리 사업부가 비용효율적인 IC 프로토타입 서비스 ‘멀티프로젝트웨이퍼(Multi-Project Wafer: MPW)’ 또는 ‘셔틀런(shuttle run)’에 대한 2016년도 공식 서비스 일정을 최근 발표했다.  

프로토타입 서비스인 MPW는 각각 다른 여러 설계를 웨이퍼 한 장에 통합한 것으로 웨이퍼 및 마스크 비용을 다른 셔틀 참여업체와 공유해 파운드리 이용사에게 상당한 비용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장점이다.

20V ~ 100V에 이르는 다양한 드레인소스 전압 레벨(VDS)에 최적화돼 있고 낮은 온저항을 제공하는 확장성 높은 트랜지스터는 표준 트랜지스터와 비교할 경우 면적을 상당히 줄여준다. 이를 통해 고전압 아날로그/혼성 신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파운드리 이용사의 경우 단위면적당 더욱 많은 다이에서 혜택을 볼 수 있다.

ams의  MPW  서비스는 0.18μm 및 0.35μm 전문 공정 기술의 전범위를 제공하며 선도적인 아날로그 반도체 공정 기술, 제조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ms는 0.18μm CMOS(C18) 공정의 4개 MPW 런과 1.8V, 5V, 20V, 50V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최첨단 0.18μm 고전압 CMOS(H18) 기술로 4개 MPW런을 제공한다. 0.35μm 전문 공정의 경우 총 14개의 런이 2016년 중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ams의 0.35μm 고전압 CMOS 공정 제품군은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전압 설계로 최적화됐으며 20V, 50V, 120V 디바이스와 진정한 전압 확장성의 트랜지스터를 지원한다. 모든 공정 기술은 케이던스, 멘토그래픽스, 키사이트 ADS 설계 환경 기반의 ams 벤치마크 공정 디자인 킷으로 지원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