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세일즈·서비스 등 디지털 접점서 고객 경험 제공…브랜드 차별화 실현

오라클이 새로운 산업 특화 솔루션들과 함께 CX 애플리케이션 스위트 ‘오라클 CX 클라우드(Oracle Customer Experience Cloud)’에 대한 광범위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들은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 커머스 및 소셜 등 모든 디지털 접점에서 매끄럽게 연동되는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 차별화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또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를 이끌어 내 모든 채널과 접점 및 상호작용과 관련해 측정 가능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됐다.

론디 엔지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은 “산업을 불문하고 모든 기업들은 고객들의 치솟는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채널과 디지털 채널 모두에 완전하고 혁신적이며 입증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오라클은 기업들이 이러한 기대에 부응해 비즈니스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할 수 있는 입명된 혁신 고객 경험 솔루션들로 이뤄진 포괄적인 스위트를 제공하고 있고 우리는 오라클 CX 클라우드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들이 고객들과 더 깊이 있는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오라클 CX 클라우드 서비스에는 오라클 커머스(Oracle Commerce), 오라클 CPQ 클라우드(Oracle Configure, Price, and Quote Cloud),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Oracle Sales Cloud),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Oracle Service Cloud) 및 오라클 소셜 클라우드(Oracle Social Cloud) 등이 있다.

금융 서비스를 위한 오라클 CX 클라우드는 고객의 모든 측면과 금융 정보를 제공해 금융기관들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고객 유지비율을 증대시키며 업셀/크로스셀(up-sell/cross-sell) 매출 기회를 도모하도록 한다.

통신업을 위한 오라클 CX 클라우드는 청구내역 및 사용 분석으로 판매 과정을 지원하며 상품 및 서비스 구성, 가격 및 견적을 매끄럽게 전환하도록 해 고객 서비스 제공업자들이 고객 경험을 개인화하고 채널들에서 디지털 경험을 전환할 수 있도록 한다.

하이테크, 제조 및 자동차 업계를 위한 오라클 CX 클라우드는 미리 설계된 솔루션으로 제조기업들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신규 고객 획득과 유지율을 향상시키며 운영비용을 절감하도록 한다.

소비재를 위한 오라클 CX 클라우드는 카테고리 플래닝, 타게팅 개선 및 리테일 이니셔티브를 진행해 기업들이 오늘날 디지털 고객들을 새롭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게 한다.

최신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는 영업 부서가 향상된 PRM(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역량, 고객 데이터 관리를 위한 새로운 옵션 및 확장된 산업 솔루션을 제공해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거래 관리 및 셀프서비스 등록과 같은 강력한 사용자 친화적이고 중요한 채널 관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위한 툴을 제공해 이전보다 훨씬 용이한 파트너 포털 사용 및 관리를 통해 브랜드 소유자들이 더 높은 파트너 채택을 달성하도록 돕는다.

또 하이테크, 제조, 금융 서비스, 소비재 및 통신 부문에서 영업팀이 효율성을 증대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도입 시간을 단축하도록 하는 목적 기반 기능을 확장시킨다.

이와 함께 블루코트와의 통합은 영업팀이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에서 검색, 분류 및 리포트를 계속 운영하도록 하면서도 기업 및 법적인 데이터 체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도록 하는 추가적인 PII(Personally Identifiable Information) 용 데이터 관리를 제공한다.

최신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는 고급 지식(Knowledge Advanced) 서비스를 통해서 기업들이 사내 지식을 관리하고 유연한 크로스 채널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신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기업들은 고객 서비스 비용을 감소시키고, 최종소비자와 서비스센터 직원 모두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최신 오라클 커머스 클라우드 및 오라클 CPQ 클라우드는 기업들이 웹, 모바일,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 소셜 등 모든 디지털 접점에서 매끄럽게 이동할 수 있는 다수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