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가 자사의 번역 관리 시스템인 SDL 월드서버(WorldServer)가 국제 표준화 기구(ISO)로부터 ISO27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기업의 중요한 문서가 외부 번역사의 컴퓨터 내에 방치될 수 있으며 번역된 문서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기밀 정보 유출의 가능성이 농후하다. 특히 정보 보안을 중요시 하는 금융, 생명과학, 정부와 같은 분야에서는 번역 관리 프로세스 상의 보안이 더욱 철저히 이루어져야 한다.

이에 SDL는 SDL 월드서버가 애플리케이션의 정보 보안 관리에 모범적인 제품과 설비에 부여되는 ISO27001인증을 취득함으로써 해당 솔루션을 사용하는 다국적 기업들이 콘텐츠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전달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고 전했다. 

도미닉 키넌(Dominic Kinnon) SDL 글로벌 고객 경험 솔루션 사업부 사장은 “ISO27001 인증 획득은 고객 데이터 보안 관리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SDL이 추진한 보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거둔 소중한 성과이다”라고 전했다.

또 그는 “이번 기회로 SDL의 번역 관리 시스템을 이용하는 기업 고객들의 정보가 전 세계적으로 공인된 최고 수준의 보안으로 관리되고 있음을 인정받아 고객사들의 신뢰를 얻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SDL 월드서버는 수작업 의존도가 높은 기존의 번역 프로세스를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하며 계층적 번역 메모리(TM)가 일원화된 용어집과 결합해 번역 품질을 향상 시킨다. 또 비즈니스 규칙과 업무 흐름을 정해 비즈니스 과정을 자동화해 현지 언어로 콘텐츠를 전달하는 데 드는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임광혁 SDL 코리아 지사장은 “SDL 월드서버가 국제 표준화 기구의 ISO27001 인증을 취득하면서 고객 데이터 보안을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 그는 “이번 기회로 국내 기업들도 해외 시장을 상대로 다양한 언어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보안상의 이슈에 주목하고 이를 관리하는 솔루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