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기기와의 연결성 지원, 사전통합 및 최적화 종합 플랫폼 발표

멘토 그래픽스가 차세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멘토 오토모티브 커넥티드 OS(Mentor Automotive Connected OS)'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10월30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Connected OS 소프트웨어는 수상경력에 빛나는 적시 양산시점(SOP) 인도의 실현을 통해 축적한 경험으로 IVI, 운전자 정보 시스템 및 ADA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확장 가능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해 빠른 타임-투-마켓을 돕는다.

혀재 자동차 소프트웨어 콘텐츠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특정 자동차 세대에서의 수직적 구축은 물론 여러 세대에 걸친 수평적 구축이 가능한 유연한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Connected OS 소프트웨어는 향상된 보드 지원 패키지(SuperBSP)와 최적화된 미들웨어 계층(OPTstack)을 갖춘 모듈 방식의 GENIVI 기반 리눅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 스택이 구현하는 Fastboot, Instant-On 및 최적화된 오디오/비디오(A/V) 기능은 최첨단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핵심 기술로 높은 최적화 수준과 밀접한 통합으로 빠른 부팅 시간과 높은 강건성을 구현한다.

한편 멘토는 이날 eAVB(Ethernet Audio/Video Bridging)를 Connected OS 솔루션에 사전 통합했음을 함께 발표했다. Connected OS 제품은 떠오르고 있는 커넥티비티 프로토콜 eAVB를 지원하므로 해당 애플리케이션들은 짧은 대기시간을 갖는 민감한 애플리케이션과 예약 데이터 채널의 엄격한 요건들을 준수한다.

Connected OS 솔루션의 eAVB 스택은 IEEE AVB 표준으로 개발됐으며 AVnu Alliance 표준을 준수한다. 지원되는 IEEE 구현 표준으로는 IEEE 802.1AS, 802.1Qat, 802.1Qav, 1722.1 및 1733이 있다.

라이너 오더(Rainer Oder) 멘토 오토모티브 제너럴 매니저는 “자동차 산업은 엄청난 속도로 변하고 있어 우리는 고객이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 경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아울러 자동차에 특정한 표준과 솔루션들을 이미 포함하고 있는 탄탄한 소프트웨어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Connected OS는 자동차 네트워크에 신속하게 통합되면서 모든 새로운 가전 동향에 보조를 맞출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멘토 Connected OS는 파트너사에게 한층 더 큰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자부한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