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수익(매출) 8397억원, 영업이익 1995억원, 순이익 1168억원

네이버가 2015년 3분기 영업수익(매출) 8397억원, 영업이익 1995억원, 순이익 1168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의 3분기 연결 매출은 해외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0.0%, 전분기 대비 7.5% 증가한 8397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라인 등 글로벌 서비스의 매출 호조로 해외 매출 비중이 35%까지 확대됐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 광고 5870억원(70%) ▲ 콘텐츠 2441억원(29%) ▲ 기타 86억원(1%)이다.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55%를, PC가 45%를 차지했다.

광고는 모바일 부문의 지속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9%, 전분기 대비 5.1% 성장한 5870억원을 기록했고 모바일 매출 비중은 40% 수준으로 크게 확대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국내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7%, 전분기 대비 1.3% 증가했고 특히 해외 광고는 라인 공식계정, 스폰서 스티커 증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58.7%, 전분기 대비 32.3% 성장하며 전체 광고 매출 중 15%의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국내와 해외 모두 고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동기 대비 27.7%, 전분기 대비 14.5% 증가한 2441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 전분기 대비 19.4% 증가한 1995억원을 기록했다. 라인 주식보상비용 287억원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2282억원, 영업이익률은 27.2%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해외 매출과 모바일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3분기에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검색, 쇼핑, 네이버페이 등 사용자 경험 개선을 통해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웹툰, V(브이) 등 글로벌 서비스들이 해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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