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결제액 1천억 돌파.. 연내 멤버십·교통카드 기능 추가 예정

삼성페이가 국내 출시 2개월만에 가입자 100만명 달성했다. 지난 8월20일 공식 출시된 삼성페이는 약 2개월 만에 하루 결제건수 10만건, 누적 가입자 100만명, 누적 결제금액 1000억 원이상을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갤럭시 노트5를 비롯해 갤럭시 S6, S6 엣지, S6 엣지+의 인기와 함께 삼성페이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특히 갤럭시 노트5 구입 고객 중 절반 이상이 삼성페이에 가입하는 등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삼성페이가 서로 상승효과를 견인하고 있다. 

▲ 삼성페이가 출시 2개월만에 국내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삼성페이의 주요 사용처 분석 결과 편의점, 백화점과 마트, 식음료 업종 등 생활밀착형 핀테크 수단으로 삼성페이가 사용되면서 최근 일일 10만건 이상의 결제가 이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입자와 결제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누적 결제금액이 1000억원을 넘었다. 일일 결제금액도 서비스 초기 7~8억 원에서 최근 20억원 이상으로 상승했다.

간편한 사용성과 강력한 보안성을 갖춘 삼성페이는 대형 백화점과 마트, 주요 편의점뿐 아니라 재래시장이나 음식점 등 더욱 많은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이 특징으로, 특히 오프라인 결제뿐 아니라 우리은행 ATM 출금, 삼성카드 온라인 결제도 이용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삼성전자는 연내에 삼성페이에 멤버십 카드 관리와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해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더욱 다양한 용도로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