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이 자사의 철학인 퓨처-레디(Future-Ready) 정신에 입각해 미래 IT 환경을 준비중이다.

데이터센터 시장, 새로운 하이엔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어레이, 하이퍼컨버지드(hyperconverged) 어플라이언스, 차세대 데이터보호 소프트웨어 등이 급성장하고 있다. Dell은 이러한 추세에 맞춘 새로운 서버 설계를 통해 고객이 현재와 미래의 변화에 대응하고 쉽게 확장이 가능한 인프라를 갖추도록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Dell은 20일(미국 현지시각)부터 22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진행 중인 연례 컨퍼런스 Dell World 2015에서 데이터센터 고객들이 미션크리티컬한 비즈니스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면서도 비용과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과 서비스를 대거 발표했다.

마리우스 하스 Dell 커머셜 세일즈와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장 겸 CCO는 “Dell World 2015에서 발표한 솔루션과 서비스는 간단하면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확장이 가능해, 많은 고객들이 IT 운용에 수반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기존 IT 관리에 투입되던 시간을 고부가 가치 창출에 쓰게 되면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만들고 나아가 기업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높은 확장성 Dell DSS 서버 = 지난 8월 공식 발표된 Dell DSS(Dell Datacenter Scalable Solutions)는 웹테크, 통신서비스 공급자, 호스팅 회사, 연구기관 등의 니즈를 반영해 설계된 Dell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의 신규 상품군이다. Dell은 200명 이상의 고객 니즈를 직접 조사·분석해 파악된 실질적인 요구사항에 부합하고자 DSS 제품군을 발표, 인프라 구축 비용은 줄이고 높은 확장성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

Dell DSS 7000은 미래 엑사스케일(exascale)급 스토리지 용량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위해 개발된 고집적 서버다. 강력한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기능을 활용하는 이 제품은 Dell DCS XA90 서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단일 4U 섀시 내 최대 720 테라바이트까지 저장 가능하다. DSS 7000에는 서버 작동 시에도 삽입, 제거가 가능한 3.5인치 드라이브가 최대 90개까지 탑재될 수 있으며,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사용자는 2소켓 서버 노드 두 개를 이용할 수 있어 기가바이트 당 저렴한 가격에 오브젝트(object) 및 블락(block) 스토리지를 구성할 수 있다.

차세대 백업·복구 솔루션 Dell 데이터 보호 Rapid Recovery = 클라우드 복구에 최적화된 Dell 데이터 보호(Data Protection) Rapid Recovery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환경 내 다운타임을 없애기 위해 기존에 이미 널리 쓰이고 있는 앱어슈어(AppAssure)의 기능과 여러 주요 Dell IP를 통합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전체 애플리케이션과 이와 관련된 여러 상태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는 ‘Rapid Snap for Applications’을 통해 복구목표시간(Recovery Time Objective, RTO)은 0에 가까우면서도 복구목표지점(Recovery Point Objective, RPO) 설정은 최대화하는 어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복구를 지원한다.

소프트웨어정의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확대 차세대 Dell XC 시리즈 = 컴퓨팅, 스토리지, 하이퍼바이저 자원을 하나로 통합, 총소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을 절감하고 데이터센터를 간소화하는 웹스케일 컨버지드 상품인 Dell XC 시리즈를 선보였다.

Dell XC6320은 현존하는 XC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집적도를 자랑하며 4개의 컴퓨트 노드(compute nodes)를 통해 2U 폼팩터(form factor) 내에서 44테라바이트 이상의 저장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데이터센터에서 랙이 차지하는 공간은 물론 서비스 공급자, 원격 오피스 및 지점(ROBO), 대형 데이터센터 내 다양한 워크로드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전력이나 냉각 수준도 크게 줄어들었다.

매트 이스트우드 IDC 엔터프라이즈 인프라스트럭처와 데이터센터 부문 수석부사장은 “디지털 기술의 확산은 IT 조직들이 그들의 인프라와 파트너를 빠르게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고객 경험의 향상을 위해 더 나은 통찰력과 가치를 부여했다”며, “Dell은 고객의 니즈를 한 눈에 파악, 3차 플랫폼 기반의 적합한 기술과 솔루션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디지털 경제 시대의 생산성과 이용률 수준에 부합하는 요소”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