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가 향상된 확장성과 다양한 주변장치를 통합한 고집적 SoC 제품군 ‘시타라(Sitara) AM57x’ 프로세서 제품군을 출시했다. 

시타라 프로세서 플랫폼의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AM57x 프로세서는 고성능 프로세싱 및 HLOS(high-level operating system)를 실행하는 ARM Cortex-A15 코어, 이종 멀티코어 아키텍처 기반으로 설계됐다.

AM57x 프로세서는 분석과 실시간 계산을 위한 TI의 C66x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 제어 기능을 위한 PRU(programmable real-time unit) 및 ARM Cortex-M4 코어,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비디오 및 그래픽 액셀러레이터를 통합해 동급 최강의 성능을 제공한다.

고성능과 다양한 기능의 통합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AM57x 프로세서는 개발자에게 쿼드코어 ARM Cortex-A9 프로세서보다 40% 이상 더 높고 다양한 임베디드 시장에 사용되고 있는 표준 듀얼코어 ARM Cortex-A9 프로세서 대비 280% 향상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Sitara AM57x 프로세서는 컴퓨팅, 실시간 제어, 커넥티비티 및 멀티미디어 기능을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통합하고 있어 개발자는 각각의 기능을 위해 여러 개의 칩을 사용하는 대신 단일 칩으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통합은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 공장 자동화, 머신 비전, 임베디드 컴퓨팅,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로봇 공학, 의료 영상, 항공전자 등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개발자의 경우 두 가지 서로 다른 유형의 컴퓨팅 코어의 고유 조합으로부터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컴퓨팅 코어는 둘 다 최대 2개의 ARM Cortex-A15 코어와 C66x DSP를 포함하고 있으며 각각은 서로 다른 최적의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동종 멀티코어 아키텍처보다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AM57x 프로세서는 고성능 코어 외에도 2개의 ARM Cortex-M4 코어와 4개의 PRU를 탑재해 개발자에게 모터 제어 또는 센서 모니터링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낮은 지연, 실시간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연결성에 있어서도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프로세서는 실시간 필드버스 및 기타 산업용 통신 프로토콜 구현을 위한 ICSS(industrial communication subsystem)를 탑재하고 있으며 PCIe, SATA, 기가비트 이더넷, USB 3.0과 같은 고속 주변장치를 통합해 높은 시스템 유연성을 제공한다. 최대 2개의 SGX544 3D와 1개의 GC320 2D 그래픽 액셀러레이터, 고화질 비디오 재생을 위한 1080p60 비디오 액셀러레이터 및 멀티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