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및 중소기업 로봇 산업화 위해 적극 협력

▲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카이스트 휴머노이드로봇연구센터 업무협약(MOU) 체결식.

다쏘시스템이 카이스트(KAIST)와 함께 로봇 산업 발전을 위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및 중소기업 로봇 산업화에 나선다.

다쏘시스템은 7일 오전 대전 카이스트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카이스트 휴머노이드로봇연구센터에 3D설계 솔루션인 솔리드웍스(SOLIDWORKS)를 기증하고 향후 로봇 개발 과정에 필요한 기술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은 솔리드웍스 프리미엄(SOLIDWORKS Premium)을 비롯해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 프리미엄(SOLIDWORKS Simulation Premium) 및 10개의 교육용 솔리드웍스(SOLIDWORKS Education) 라이선스를 기증했다.  

이번 협력은 카이스트 휴머노이드로봇연구센터가 올해 6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다르파 세계재난로봇경진대회(DARPA Robotics Challenge)에서 솔리드웍스로 설계한 로봇 ‘휴보(HUBO)’로 우승을 차지하면서 성사됐다. 

연구팀은 두발 보행이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의 이족 보행 알고리즘, 센서 구조, 세부 관절 등을 설계하고 무게, 각도, 부품 배치 및 움직임 등을 해석 하는데 솔리드웍스를 사용했다.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박희봉 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기업인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가 국내 로봇 개발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카이스트와의 협력을 통하여 대한민국이 전세계 로봇 분야를 선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