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 전류 680nA 만 소모하는 고집적 쿨롱 카운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온보드 정밀 쿨롱 카운터를 탑재한 나노파워 고효율 동기식 벅부스트 컨버터(제품명: LTC333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최고 50m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또 대기 전류가 680nA에 불과하며 5mA 에서 최고 250mA까지 프로그램할 수 있는 피크 입력 전류가 특징으로 폭넓고 다양한 저전력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 리니어 벅부스트 컨버터(제품명: LTC3335)

더불어 1.8V~5.5V 입력 범위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1.8V~5V 범위의 8가지 출력으로 출력 전압보다 입력 전압이 높거나 혹은 더 낮거나 동일한 조건에서 조절된 출력 전원을 제공할 수 있다. 또 고집적 정밀 쿨롱 카운터(±5% 배터리 방전 측정 정밀도)는 매우 편평한 배터리 방전 곡선 특성을 가진 수명이 긴 셀 애플리케이션들의 누적된 배터리 방전을 정확하게 모니터링 한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원격센서와 모니터,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더스트 네트워크 SmartMesh 무선 센서 네트워크 시스템을 포함한다.

LTC3335는 RDSON이 낮은 MOSFET 4개가 내장되어 있으며 최고 90%까지의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다른 기능으로는 프로그램이 가능한 방전알람 임계값, 쿨롱 카운터 및 디바이스 프로그래밍에 액세스하는 I2C 인터페이스, 파워 굿 출력, 선택 가능한 8가지의 피크 입력 전류를 포함한다.

LTC3335는 열 성능이 강화된 20핀 3mm x 4mm QFN 패키지에서 –40~ 125도(°C)의 동작 정션 온도 범위로 E 및 I 등급에서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