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칩이 8비트 PIC MCU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개발 솔루션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가 내장된 8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포트폴리오용 개발 플랫폼을 확장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자체적으로 수행하도록 설계 가능하며 현재 증가 추세인 다양한 내장 지능형 아날로그 주변장치와의 상호 연결도 가능하다.

마이크로칩은 무상제공 그래픽 프로그래밍 환경 최신 버전인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PLAB Code Configurator, MCC) 3.0 버전과 새로운 개발 보드 세 개 제품을 선보였다. 

큐리오시티 개발 보드(Curiosity Development Board)는 엔트리 레벨의 비용효율적인 툴로, 손쉬운 외부 연결을 구현하기 위한 옵션과 프로그래머 및 디버거가 내장됐다. 익스플로러 8 개발 키트(Explorer 8 Development Kit)는 폭넓은 기능이 내장된 신속한 개념증명(proof-of-concept, POC) 툴로 8비트 PIC MCU 제품을 가장 다양하게 지원한다. 

더불어 PICDEM Lab II 개발 보드는 포괄적인 개발 및 실험 툴로, 아날로그 및 혼합신호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와 함께 사용해 총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이들 툴은 마이크로칩의 MPLAB X 통합개발환경에 적합하도록 개발됐다.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MikroElektronika)와 디질런트(Digilent) 등의 개발 파트너사가 포함된 에코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는 부담스러운 데이터시트 연구 및 코드 구현 작업을 절감하여 기동 시간을 최소화하며 하드웨어 CIP는 복잡한 컨트롤 시스템의 기능성 검증 부담을 제거한다. 버전 3.0에서는 마우스 클릭만으로 개별 주변장치는 물론 여러 CIP가 결합된 고급 시스템 기능을 구성할 수 있다. 

MCC 3.0은 TCP/IP, 맞춤형 LIN 드라이버 및 시리얼 부트로더와 같은 마이크로칩의 라이브러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mTouch 정전용량성 감지, USB 및 RF 프로토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칩은 개발자가 자주 사용하는 8비트/16비트 코드 정보(code snippets)나 라이브러리를 MCC 3.0에 추가해 통합 및 구성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도 향후 출시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