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폰 M2M 현황 보고서.. ‘M2M’ 도입 사업 성과 견인할 듯

보다폰(Vodafone)이 M2M 시장에 대한 조사 보고서인 ‘2015년 보다폰 M2M 현황지표(이하 보고서)’를 발표했다. 

올해 세 번째 발표한 이 보고서에서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에 비해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태평양(AMEAP)지역 기업들의 M2M 솔루션 도입률이 35%를 상회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고서는 M2M 기술에 대한 인식과 도입이 증가했으며 조기 도입자들의 대다수가 M2M을 배치함으로써 확실한 사업적 이점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응답자 중 81%의 기업들이 작년 M2M 기술 사용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59%의 기업들은 M2M을 통해 상당히 높은 투자 수익을 얻었으며 83%는 M2M을 기업의 주요 경쟁력 요소로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5만명 이상 직원을 보유한 기업의 35%가 M2M 기술을 사용하고 직원 수 100명 이상 249명 미만의 중소기업 중 24%가 M2M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세계적으로 M2M 사용에 가장 큰 증가율을 보인 분야는 소매 시장으로 전년대비 8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매업자들은 새로운 결제 서비스와 매장 내 디지털 사이니지 활용, 물류 업무의 운전 효율을 위해 M2M 기술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헬스케어 부문이 47%, 공공사업 부문이 32%의 도입률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을 보였다. 자동차 산업은 계속해서 M2M을 신형 차량 디자인의 핵심 기술로 포함하고 있으며 커넥티드카 생산량 증가로 M2M 도입이 전년대비 1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상헌 보다폰 코리아 M2M 사업부문 대표는 “아시아 기업들은 신속한 M2M 기술 도입으로 글로벌 경쟁사들에 비해 훨씬 앞서 있으며 업무 실적과 수출용 제품 및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M2M 도입에 보다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하며 “M2M 기술 도입이 세계 시장에서 한국 기업들의 차별화와 성공적인 사업성과를 견인하는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