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2015 국제가전박람회에서 웨어러블을 한 단계 뛰어넘는 ‘히어러블(Hearable)’의 리더십을 강조하며 ‘사운드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브라는 이번 IFA에서 더 나은 삶에서의 소리(Life Sound)를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조사와 전문기술을 통한 자브라의 노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바쁜 생활과 더 많은 자유에 대한 갈망이 증가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사람들은 삶의 방식을 바꾸고 있으며 현대인들은 무슨 일이든 더 적은 시간이 걸리길 원하며 직관에 의존하고 기술사용이 용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이러한 양상이 히어러블(Hearable)이라는 새로운 범주를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 자브라의 스포츠 제품군 이미지.

히어러블은 생체인증의 측정을 손목에서 귀로 이동시켜 사람들이 가지고 다니는 기기의 수를 줄여 궁극적으로 사람들이 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돕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브라는 이와 함께 140년이 넘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개발 경험을 가진 ‘GN 스토어 노드(Store Nord)’와 함께 스포츠 오디오 분야의 성과를 IFA에서 공개한다.

자브라의 스포츠 오디오 분야는 작년 국내에서도 출시되었던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를 포함, ‘자브라 코치 와이어리스’, ‘자브라 스포츠 페이스’ 등으로 그 라인업을 완성했다.

스포츠 제품군들은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가 어떤 운동을 하던 동기부여는 물론 운동 데이터를 기록, 분석 등을 통해 운동성과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 자브라는 IFA 2015 에서 블루투스 헤드셋 ‘자브라 이클립스(Jabra Eclipse)’, 넥밴드 스타일의 헤드셋 ‘할로 퓨전(Halo Fusion)’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르네 스벤드슨 튠(René Svendsen-Tune) 자브라 CEO는 “자브라의 목표는 인텔리전트 오디오 솔루션에서 세계적인 리더로 인식되는 것이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생체인증과 공동연구 기술, 웨어러블 트렌드의 혁신은 오늘날 우리 앞에 놓여있는 기회를 가장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기”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