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공작소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함께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지원 사업에 이어 사이트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에서 운영하게 되는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사이트는 협회 회원사 중 인디 게임 개발사와 중소 게임 개발사 등의 소규모 영세한 개발사들을 위해 저렴하고 퀄리티 좋은 음원 공급과 음원의 안정적인 글로벌 라이선스까지 관리하게 된다.

창조공작소는 자사의 다양하고 독보적인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서비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도입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세계의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게임 음원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임사운드 라이브러리는 게임 개발자와 개발사들이 스스로 음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장르, 음악 장르, 감정 느낌, 길이 별로 음악을 선곡 할 수 있다.

효과음의 경우 게임에 특화 시켜 분류를 해놓았으며 저작권 관련 전세계 라이선스 또한 보장한다. 매일 음악과 효과음이 업데이트 되며 음원 요청 게시판에 원하는 음원을 요청하면 수일 내에 업로드가 된다.

이외에도 인디뮤지션, 버스킹뮤지션, 대중가수들의 음악을 선곡 하고 게임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게임과 콜라보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