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창립30주년을 맞아 8월25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소재 세빛섬에서 기념 행사를 가졌다.

올해 30주년을 맞은 HIS는 지난 1985년 미국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DS)와 합작법인인 효성NAS 주식회사로 출범했다. 외국계 업체들이 주도하던 국내 중ㆍ대형 컴퓨터 시장에 국내 자본으로는 유일하게 시장에 뛰어들어 지속적인 기술 개발, 고객 확대 등을 통해 성장해 왔다. 

HIS는 지속적인 시장 변화 속에서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함으로써 하드웨어 공급 업체에서 ICT 통합 인프라 솔루션 업체로 탈바꿈해 금융, 제조, 공공, 통신 등 전 산업분야의 약 950여 고객사에 스토리지 및 관련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이날 기념식에서 조현준 효성 정보통신PG장은 “HIS는 미국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난 30년간 한국 IT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온 리딩 기업이라는 점에서 자부심이 크다”며 “지금은 모든 사람과 사물을 연결하는 커넥션(Connection)과 네트워크(Network)가 변화의 열쇠(Key)가 되는 데이터 테크놀로지 시대이다. HIS가 21세기 원유라고 불리는 빅 데이터를 향후 ICT시장의 핵심으로 인지해,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비즈니스를 추진함으로써 미래 빅데이터 시대를 리드해 나가는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조 사장은 효성이 그 동안 섬유, 전력, 화학, 금융 등 제조업 분야에 키워온 기술력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을 비롯한 IT부문 계열사들의 ICT 기술을 융합해 그룹 전 사업부문의 도약을 이끌어내는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을 주문했다.

조현준 사장은 HIS의 스토리지를 비롯해 미국 ATM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노틸러스효성의 전세계 네트워크망, 갤럭시아컴즈의 전자결제 사업 및 핀테크 기술, 효성ITX의 데이터 인포메이션 및 클라우드 서비스 등 ICT 계열사들의 시너지를 통해 그룹의 차세대 미래사업으로 키워나가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창립기념 행사는 조현준 사장을 비롯해 전홍균 HIS 대표이사(부사장), 마크 애블릿 (Mark Ablett) HDS APAC 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해 HIS의 지난 30년간의 성과를 축하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