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Silicon Labs)가 정전용량형 터치 센싱 기능이 필요한 초저전력, 소형 풋프린트의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8비트 EFM8 MCU(모델명: EFM8SB1 Sleepy Be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WLCSP(wafer-level chip-scale package)로 제공돼 기존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8비트 MCU 크기의 1/4에 불과한 초소형 MCU 제품이다. 

이처럼 작은 MCU는 배터리로 동작하면서 터치 기반 휴먼 인터페이스를 갖는 공간 제약적이면서 장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에너지 효율적인 휴먼 인터페이스를 필요로 하는 IoT와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다. 타깃 애플리케이션은 웨어러블, 리모콘, 블루투스 액세서리, e리더기(eReader)와 산업 자동화, 홈 오토메이션 및 사무기기를 포함한다.

EFM8SB1 Sleepy Bee MCU는 업계 선도적인 슬립모드 전력과 2µs의 초고속 웨이크업 시간을 제공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으로, 코어 속도는 25 MHz까지 설정 가능, 플래시메모리 크기는 2kB ~ 8kB까지 다양하게 적용 가능하다.

또 실리콘랩스는 ‘심플리시티 스튜디오’ 개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높은 수준의 정전용량 센스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터치 센스 인터페이스 설계를 지원한다. 정전용량 센싱 인터페이스를 IoT 제품에 추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기능과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