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아프론테크가 최근 반도체/LED용 이형 필름 개발에 성공하며 관련 사업 진출에 본격 나선다.

상아프론테크는 반도체/LED 패키지(Package)제작 공정에 이용되는 반도체/LED용 ETFE 이형 필름 개발에 성공, 양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ETFE 필름은 반도체/LED 분야 패키징 공정에 사용되는 고기능성 특수 필름이다. 현재 일본 회사에서 개발에 성공해 전세계 물량을 대부분 독점적으로 공급해 왔다.

상아프론테크는 이번 개발로 수입에만 의존해오던 제품을 국산화 하면서 수입대체 효과를 누리는 동시에 반도체/LED용 필름 시장에서 새로운 입지를 다질 수 있게 됐다.

반도체/LED 패키징 작업에서 ETFE 이형 필름을 사용하면 기존 이형재 도포방식 대비 금형 청소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복잡한 형상의 패키징에도 적용할 수 있고 금형의 유지와 관리 면에서 큰 효율을 가질 수 있다. 

반도체 시장에서의 고집적화와 고밀도화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추세라 향후 ETFE 이형 필름 적용은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상아프론테크는 신소개 개발과 더불어 전기자동차(EV)와 의료기기 분야 등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신규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중대형 2차 전지 사업과 디스플레이 사업의 성장 확대에 따른 매출과 이익이 기대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