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Hz 스위칭 & 출력 차단 기능 제공

리니어가 통합형 출력 차단 기능을 탑재한 3MHz 전류모드, 동기식 부스트 DC/DC 컨버터(모델명: LTC3121)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디바이스는 내부 1.5A 스위치는 스타트업 될때(동작시 0.5V) 1.8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5.5 V로 높은 출력 전압을 제공해 배터리 또는 표준 3.3V 및 5V 전원에 이상적이다.

또 이 제품의 1.5 A 전류 제한 기능은 PCI Express와 같은 입력 전류에 제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이면서 필요한 외부 부품의 크기를 최소화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핀 선택이 가능한 버스트 모드(Burst Mode) 동작은 대기 전류를 25µA로 낮춰 핸드헬드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동작 시간을 연장시켜 준다. 열 성능이 강화된 3mm x 4mm DFN-12 패키지와 최고 3MHz의 일정한 스위칭 주파수 결합을 통해 설계자는 PCB 솔루션 크기를 최상의 효율성으로 조율할 수 있다.

LTC3121은 최고 95%의 효율을 제공하기 위해 121mΩ(N채널) 및 188mΩ(P채널)의 RDS(ON)을 갖춘 동기식 스위치를 내장했다. 출력 불연속 기능을 통해 출력 전압은 셧다운시 완전하게 방전될 수 있으며 스타트업 기간 동안 대량의 돌입 전류도 제거할 수 있어 입력 전원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시킨다.

산업용 등급인 LTC3121IDE는 –40도 ~ 125도 동작 정션온도(junction temperature) 범위에서 동작 가능하며 현재 양산 중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