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류 FPGA, ASIC, 프로세서에 적합

▲ 리니어, 듀얼 출력 다중위상 싱크로너스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LTC3877'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듀얼 출력 다중위상 싱크로너스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제품명: LTC3877)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10mV 출력 전압단 해상도를 실현시키는 6비트 전압 VID(voltage identification) 제어 기능을 갖추었다. 이 기능은 엄격한 입력 전압 요건으로FPGA 및 ASIC에 전력을 공급할 때 필수적이다.

LTC3877은 4.5V ~ 38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VID를 사용할 때 0.6V ~ 1.23V의 고정 출력 전압을 생성하고 VID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최고 5V를 사용한다. 최대 12개의 위상은 병렬로 만들 수 있으며 각 채널마다 클록의 위상을 다르게 할 수 있어 필터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출력을 병렬화시킬 때 LTC3877은 위상 간 ±2.5% 이상의 전류 불일치를 유지해 최고 300 A로 높은 고전류 요건에 이상적이다. 애플리케이션은 고전류 전력 배분, 리던던트(n+1) 전원, 산업용 시스템 및 프로세서 전력을 포함한다.

LTC3877은 –40도 ~ 125도 온도 범위에서 ±1% 출력 전압 정밀도(내부 저항 디바이더 및 차동 리모트 감지 증폭기 오류)를 유지한다. 듀얼 온보드 차동 증폭기는 두 가지 출력을 위해 원격으로 출력 전압 감지를 실현시킨다.

높은 동작 주파수에서 높은 스텝다운 비율은 40ns의 최소 온타임으로 가능하다. LTC3877은 250kHz ~1MHz 범위에서 선택 가능한 고정 동작 주파수를 갖거나 또는 외부 클록으로 동기화될 수 있다. 강력한 1.1Ω 온보드의 모든 N채널 게이트 드라이버는 MOSFET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시킨다.

LTC3877은 트루 전류 모드에서 동작해 신호대잡음 비율의 전류 감지 신호를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감지 회로로 매우 낮은 DCR(DC resistance) 파워 인덕터를 0.3mΩ까지 낮춰 사용할 수 있다.

이 감지 회로는 낮은 DCR 저항 애플리케이션과 일반적으로 관련된 스위칭 지터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 조정 가능한 전류 제한 기능은 10mV ~ 30mV의 매우 낮은 감지 전압으로 구성될 수 있어 전력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DCR 온도 보정은 광범위한 온도 범위에서 정전류 제한 임계값을 유지한다.

추가적인 기능에는 조정가능한 소프트스타트 또는 트랙킹, 폴드백 전류 제한, 단락회로 소프트 복구, 출력 과전압 보호, 2개의 파워 굿 출력 전압 신호를 포함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