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 뉴스젤리가는 오는 8월22일에 대학로 소재 ‘콘텐츠코리아랩’에서 ‘데이터 시각화와 도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뉴스젤리는 데이터 시각화 전문 기업으로 빅데이터를 이용한 인포그래픽, 스토리텔링․비주얼 콘텐츠 제공 등 시각적 정보 전달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자동화 된 시각화를 위해 빅데이터 전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데이터 시각화 교육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 뉴스젤리가 오는 22일 데이터 시각화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뉴스젤리는 지난 7월부터 ‘데이터 시각화, 어디까지 해봤니?’의 주제로 공식 후원사인 디포커스와 함께 릴레이 세미나를 진행해오고 있다.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상권 및 공공데이터를 통해 본 도시’, ‘태블로(Tableau,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툴)로 보는 도시의 일상’, ‘데이터 시각화가 사회에 기여하는 방법’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김재홍 조이코퍼레이션 부사장, 조용현 서울시 통계데이터담당관과 변상필 웅진 영업 대표, 임지현 뉴스젤리 콘텐츠 디렉터 등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특히 임지현 뉴스젤리 디렉터의 ‘데이터 시각화가 사회에 기여하는 방법’에서는 도시 문제, 특히 범죄의 예방 및 해결 방법으로 데이터 시각화의 유용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정병준 뉴스젤리 대표는 “데이터 시각화 분야를 이끌고 있는 뉴스젤리의 전문가와의 정보 교류의 장을 만들고 싶었다”며 세미나 개최 의도를 밝혔다.

한편 뉴스젤리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2015년 창업발전소 사업에 선정돼 지원을 받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창업발전소는 문화예술과 기술을 융합시킨 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3년에 시작해 올해 18개의 스타트업을 선정, 총 43개사를 지원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