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DI와 제휴 통한 고집적 엔피리온 전원 제품군 기능 확장 나서

▲ 알테라와 ZDMI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엔피리온 파워SoC에 디지털 제어 전원 기능을 통합한다고 밝혔다.

알테라(Altera)가 독일의 반도체 기업 ZMDI(Zentrum Mikroelektronik Dresden AG)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알테라는 ZMDI가 보유하는 세계 수준의 디지털 전원 관리 기술을 이용해 첨단 멀티모드 디지털 제어(MMDC) 전원 기능을 알테라 엔피리온(Enpirion) PowerSoC 디바이스에 통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알테라 FPGA 및 SoC의 전력 효율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엔피리온 PowerSoC의 제어, 조절 능력, 전력 절감 기능을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ZMDI 디지털 전원 기술은 고주파수 전원 IC 기술과 자기 기술을 소형 폼팩터 패키지에 통합하게 된다. MMDC 기술을 엔피리온 PowerSoC에 추가, 알테라의 FPGA와 전원 관리 IC 간에 향상된 제어 성능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FPGA의 정적 및 동적 전력 소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이전 ZMDI의 수석 시스템 설계자인 앤소니 켈리(Anthony Kelly)가 알테라에 합류해 디지털 전원 설계 팀을 이끌게 된다.

켈리 박사는 “고도로 숙련된 전원 관리 엔지니어 팀이 알테라의 연구 개발 팀에 합류해 우리는 각 팀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이용해 새로운 수준의 제어 및 조절 능력을 FPGA 기반 시스템에 도입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테라는 엔피리온 PowerSoC에 제어 기술의 통합을 통해 FPGA 및 SoC FPGA의 고성능 요구를 만족하는데 최적화된 매우 전원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계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