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식 정류 토플로지 최고 93% 효율성 제공

리니어가 42V 입력이 가능한 고효율 쿼드 출력 동기식 모놀리식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모델명: LT8602)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시된 디바이스는 쿼드 채널 설계는 2개의 고전압 2.5A 및 1.5A 채널과 2개의 더 낮은 전압 1.8A채널이 통합돼 4개의 독립적인 출력과 0.8V로 낮은 전압을 제공한다. 

동기식 정류 토폴로지는 최고 93% 효율을 제공하는 반면 Burst Mode 동작은 무부하 대기 조건에서 30µA 이하로 대기 전류를 유지시켜 무중단 시스템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특히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LT8602는 스위칭 잡음을 최소화시키고 CISPR25, Class 5 EMI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펄스 스키핑 모드를 활용한다. 스위칭 주파수는 250kHz ~ 2.2MHz의 범위에서 프로그래밍 가능하다.

디바이스의 60ns 최소 온타임은 16VIN ~ 0.8VOUT 스텝다운 변환을 실현시키는 반면 2MHz에서 스위칭돼 AM 라디오와 같은 잡음에 민감한 주파수 대역을 설계자가 피할 수 있게 하면서도 작은 솔루션 풋프린트를 이용할 수 있다. 

3V ~ 42V의 폭넓은 입력 전압 범위는 낮은 입력 전압으로 콜드크랭크(cold-crank) 및 정지-시동(stop-start) 시나리오를 비롯해 덤프 과도상태를 조절해야 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8602의 각 채널은 모든 조건하에서 200mV(1A일 때)에 불과한 최소 드롭아웃 전압을 유지해 자동차 콜드크랭크와 같은 시나리오를 극복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 가능한 파워온리셋 및 각 채널을 위한 파워 굿 지시기는 전체 시스템 신뢰성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내부 보정, 파워 굿 플래그, 출력 소프트스타트 트랙킹, 단락회로 및 열 보호 기능을 포함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