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게임팬 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5주간 진행

구글코리아가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Game Week)’를 개최했다.

구글플레이 게임 워크는 구글, 게임 개발사,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게임팬이 함께 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지난 23일에 개최돼 5주간 진행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팬미팅 및 이색 대결, 구글플레이 게임 아이템 증정 등 게임팬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질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에는 한국 대표 게임 개발사인 넥슨, 넷마블, 와이디온라인, 컴투스와 유튜브 대표 게임 크리에이터 채널인 도티, 액시스마이콜, 잠뜰, 태경이 참여한다.

▲ 구글코리아가 게임팬 위해 마련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를 5주간 진행한다.

23일에는 구글플레이 내 게임 위크 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게임 위크 참여 개발사들의 게임을 매주 소개하고 사용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들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 중 2주간 이어지는 온라인 캠페인에서는 국내 유명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게임 개발사와 게임팬, 연예인 등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 참가 개발사의 대표 게임인 ▲갓 오브 하이스쿨(와이디온라인) ▲광개토태왕(넥슨) ▲다함께 차차차2(넷마블) ▲컴투스프로야구2015(컴투스)를 플레이하며 실력을 겨루는 이색 매치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구글코리아는 게임팬들을 위해 각 게임별로 2종씩, 총 8종의 게임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8월27일까지 SNS상에서 다양한 사용자 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오는 8월8일과 9일 양일에는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의 하이라이트인 오프라인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게임 사용자들이 게임 개발사를 직접 만나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고 게임 동영상 콘텐츠 팬들이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팬미팅이나 이색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마련된다.

김경화 구글 아태지역 디바이스·콘텐츠·리테일 마케팅 총괄은 “국내 게임이용자 10명 중 9명은 이제 모바일로 게임을 즐기고 과거 PC게임을 기반으로 성장했던 e스포츠도 모바일 게임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며 “게임을 사랑하는 국내 사용자들이 개발사, 유튜브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직접 소통하고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로 참가하는 나희선 샌드박스네트워크 CCO는 “게임팬들에게는 게임을 하는 것뿐 아니라 게임 관련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며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게임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한국 게임과 게임 콘텐츠를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