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인증·서명 관련 기술 협력 강화 예정

한국와콤과 시큐센이 생체인식과 전자서명 기술 분야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전략적 업무협력 체결을 통해 양사는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전자 금융거래 환경 구축을 위해 생체인식 정보에 기반한 전자인증과 서명 관련 기술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와콤이 개발한 동적서명인증(Dynamic Signature Verification) 기술과 서명용 태블릿 제품에 시큐센의 생체인식기반 전자서명 솔루션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한국와콤과 시큐센이 생체인식과 전자서명 기술 분야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

시큐센은 오프라인 기반 생체정보 전자서명 솔루션인 다큐트러스트와 온라인 기반 시큐바이오 등을 개발, 생체정보 기반 전자서명 기술 특허 등 30여개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생체인식 응용기술 전문기업이다.

와콤은 태블릿 전문기업으로 개인의 전자서명에 대한 생체정보를 인식해 타인의 전자서명과 구별하고 개인의 생체인식 서명을 보안 유지할 수 있는 동적서명 인증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

김제호 시큐센 대표는 “이번 와콤과의 사업 협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전자서명, 본인확인 솔루션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며 “수기 전자서명의 부인방지가 안 되는 문제점 해결이 가능한 생체인식기술 기반의 BEST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신뢰할 수 있는 전자서명을 필요로 하는 전자거래 환경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석건 한국와콤 대표는 “와콤은 자체 개발한 동적서명기술과 뛰어난 성능을 갖춘 태블릿 제품을 통해 전자서명 분야 기술 발전을 이끌어왔다”며 “이번 시큐센과의 협력을 계기로 생체인식 기술에 기반한 향상된 전자서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편하고 안심할 수 있는 전자금융 거래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 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