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정보보호관리체계(이하 ISMS)는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는 관리 체계의 적합성을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인증하는 제도다.

총 104개의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기업의 정보보안 활동을 인증하는 ISMS는 일정 기준의 매출액 또는 일평균 접속 회원 수를 충족하는 우수 기업에 한해서 진행된다.  해당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전산 시스템과 정보보호시스템 구축 등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정보관리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 인크로스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했다.

인크로스의 ISMS 인증을 위해 정보보안 컨설팅과 모의해킹을 담당한 박관순 지니온 이사는 “인크로스는 1년 이상 정보보호관리체계를 구축해 왔으며 내∙외부 위험을 적정 수준으로 관리하기 위해 정보보호위원회를 매월 1회 이상 진행할 만큼 정보보호체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크로스는 게임 퍼블리싱 분야에 ISMS를 적용하고 해외 게임사와 계약 시 적절한 보안 요구사항을 계약 조건에 포함시키며 ISMS 구축을 통해 광고 플랫폼 분야에서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를 비롯해 다양한 광고 매체의 취약점 관리를 수행할 방침이다.

육상근 인크로스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모바일 게임과 광고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해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차원의 정보보호체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