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11호 태풍 ‘낭카’에 대비 일 평균 350여명의 인원을 투입해 대응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 상황 발생 시 4단계의 통신재난 대응체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KT는 실시간 모니터링과 현장 비상 출동 대기 등 통신재난에 대비한 철저한 대응 준비 중에 있으며 과천 네트워크관제센터의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비상운용체계를 가동하고 지역상황실을 운영하여 실시간으로 기상정보를 파악하고 있다.

17일 이후 동해안을 비롯한 전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돼 집중호우에 따른 통신시설 침수를 예방하기 위한 방재 자재를 준비하고 취약시설 사전 점검과 보강을 실시하는 등 차질 없는 통신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서영수 KT 네트워크관제센터장 상무는 “지난 9호 태풍 찬홈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 태풍 낭카의 움직임 역시 실시간 예의주시하며 태풍으로 인한 어떠한 통신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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