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스마트카’ 사업 강화에 본격 나설 것을 밝혔다.

KT는 17일 위치기반 솔루션 업체 팅크웨어와 사업 제휴를 통해 자사의 기가 LTE 기반의 인프라와 팅크웨어가 보유한 빅데이터 솔루션, 운전자 지원시스템을 활용해 집과 회사, 자동차, 사람을 연결하는 토털 내비게이션 서비스로 스마트카 시장 선도 계획을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KT의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올레내비의 품질 개선에 함께 참여하게 된다.

오는 8월 중 올레내비 지도 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트리밍백터 지도(스트리밍과 다운로드 하이브리드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UI(user interface)및 UX(user experience) 개선을 통한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주관의 ‘차세대 ITS(지능형교통시스템) 시범사업’에도 공동으로 참여한다. 

이와 별개로 KT는 차량운행 기록장치(OBD: On Board Diagnostics) 기반의 스마트 드라이빙 솔루션 ‘이노카’를 출시했다. 이노카가 적용된 단말기 설치 차량은 운전자의 차량 엔진 상태와 연비, 주행기록 관리, 차량 진단 등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받을 수 있다. 

이노카는 전용 단말기를 차량 내에 설치한 후 올레마켓 및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이노카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원성운 플랫폼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이노카는 차별화된 인프라와 자원을 내세운 KT의 스마트카 시장 공식 출사표”라며 “이에 더해 팅크웨어와 제휴를 통해 사용자 가치와 편의성을 높인 내비게이션 품질을 개선하고, 빅데이터와 기가LTE 기반의 차세대 스마트카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