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칩 보호기능 탑재.. 시스템 보드 공간 40% 절약

TI가 게이트 구동 설정을 조절할 수 있는 통합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 DRV8701은 유연하게 광범위한 외부 FET(field-effect transistor)을 구동하며 다양한 모터, 속도, 변동 부하를 지원한다.

또 백색가전, 가정용 기기, 로봇, 홈 자동화, 동력 공구, 산업용 펌프 및 밸브와 같은 장비에서 단일 게이트 드라이버로 다양한 유형의 브러시드 DC 모터 모델을 지원하는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DRV8701 브러시드 DC 게이트 드라이버는 게이트 구동 용량 조절이 가능하고 첨단 보호 기능과 다른 부품을 통합해 단일 디바이스로 최대 45개까지의 개별 부품을 대체할 수 있어 보다 견고한 설계가 가능하다. DRV8701은 현재 4mm x 4mm QFN(quad flat no-lead) PowerPAD 패키지로 제공된다.


디바이스의 주요 기능

- 시스템 유연성 및 확장성: DRV8701을 사용하여 설계자는 유연하게 외부 FET를 선택하고, 게이트 구동 전류를 올리거나 내려 FET 슬루율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시스템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성능을 최적화하고 외부 저항/커패시터 없이 추가적인 시스템 보호가 가능하다.
- 보드 공간 절약 및 시스템 복잡성 감소: 2개의 LDO(low-dropout) 레귤레이터, 전류 감지 증폭기, 포괄적인 보호 기능들을 통합함으로써 경쟁 제품 및 개별 솔루션 보다 보드 공간을 40%까지 절감할 수 있다.
- 더 높은 시스템 신뢰성 달성: 저전압 록아웃, 과전류, 슛스루(shoot through) 및 열 셧다운을 포함한 강력한 온칩 보호 기능뿐만 아니라 전하 펌프 저전압, 게이트 구동 결함 및 외부 FET을 보호하기 위한 개별 FET VDS 모니터링 등의 고급 기능들을 포함한다.
- 넓은 동작 전압: 5.9 ~ 45V의 넓은 모터 공급장치 전압 범위를 제공하여 산업표준의 12V 및 24V 공급 장치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