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3% 점유율, 하이엔드 시장 선두

HDS가 올해 1분기 국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에서 45.3%라는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달성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한국IDC의 2015년 1분기 기업용 스토리지 시장 조사 자료를 인용, 합작 회사인 HDS가 지난 1분기 국내 하이엔드급 스토리지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5년 1분기까지의 국내 외장형 스토리지 매출 및 점유율을 조사한 한국IDC 자료에 따르면, HDS는 국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에서 45.3%의 시장 점유율로 경쟁사와 큰 격차를 벌리며 선두를 차지했다. HDS는 지난 해 3분기에도 42.9%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는 등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 리더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1분기 금융 분야에서 45.8%의 점유율로 시장 1위를 달성, 국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 1위를 견인했다. 금융사 차세대 프로젝트, ERP, 재해복구시스템 교체 등 다양한 수요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것이 주효했다.

과거 공공 및 통신·미디어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며 리더 위치를 지켜왔으나 전통적으로 경쟁사가 선점하고 있던 금융분야 스토리지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와 함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히타치 VSP G1000은 미션 크리티컬 환경에 최적화 된 업계 최고의 차세대 하이엔드 스토리지로써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DDC와 플래시, 재해복구 등 스토리지 최신 현안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로 꼽히는 VSP G1000은 성능 면에 있어 탁월한 경쟁력을 제공한다.

전홍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이사는 “기업들은 단순하게 장비 하나를 더 도입하는 것을 넘어 IT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며 “이번 하이엔드 시장 선두를 차지한 것은 HDS 스토리지가 갖춘 뛰어난 성능과 비즈니스 가치를 시장에서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과 혁신을 통해 고객 인프라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