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가 소프트웨어 기반 블루보이스(BlueVoice) 솔루션을 공개했다.

새롭게 출시된 소프트웨어 블루보이스는 ST의 STM32 MCU와 BlueNRG 초저전력 네트워크 프로세서, 디지털 MEMS 디바이스로 구성된 시스템에서의 블루투스 저전력(Bluetooth Low Energy, BLE)연결 음성전송 구현에 필요한 모든 드라이버와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스택을 구성할 수 있는 개발 보드 형태로 제공해 손쉬운 프로토타입 개발을 지원한다.

시장조사 업체인 IHS는 2019년 웨어러블 시장이 1억3500만대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첨단 기능 지원을 위해 설계는 더욱 스마트해지고 센서의 양도 많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용 편이성과 배터리 수명은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려 사항으로 이미 자리 잡고 있는데 음성 제어는 터치스크린 사용을 최소화 하는 방식으로 두 가지 모두를 향상시킬 수 있다. 

BLE는 홈 오토메이션 시스템용 원격제어 장치(RCU)에서 와이파이 및 지그비(ZigBee)와 함께 여러 이점을 제공한다. 블루보이스를 적용한 ST의 개발 플랫폼은 MEMS 마이크와 모션 센서를 이용한 음성 및 제스처 제어 기능 구현에 이상적이며 이를 통해 더욱 직관적이고 자연스러운 유저인터페이스 구축이 가능하다.

STM32큐브(STM32Cube) 기술 기반의 새로운 osx블루보이스(osxBlueVoice) 미들웨어와 블루보이스링크(BlueVoiceLink)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는 ST의 디지털 MEMS 마이크를 통해 작업하는 개발자를 지원하는 open.AUDIO 라이선싱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open.AUDIO는 STM32 오픈 개발 환경에 연결된다.

블루보이스링크 SDK는 평가 및 개발용으로 현재 홈페이지에서 무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패키지에 포함돼 있는 라이선싱 위저드 툴을 이용하면 손쉽게 작동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