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일 더케이서울호텔, 인포테인먼트와 ADAS 등 관련 최신 기술 소개

커넥티드 카 기술 컨퍼런스 ‘2015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데이(Automotive Innovation Day, AID)’가 오는 7월 8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AE)가 주최하고 리코시스 등 13개사가 후원한 이번 컨퍼런스는 올해로 3회째를 맞아 ‘Efficiency, Safety, Connectivity and Driving Experience’의 주제로 3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디지털 콕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커넥티드 카 전략, ADAS 및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자동차 보안에 대한 16개 발표, 자동차 보안 이슈에 대한 1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자동차 제조사와 서플라이어들은 현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의 경험을 차 내로 불러오면서 차량에 최고급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통합하는 동시에 4G, 5G 연결성은 물론 계기판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른 안전 무결점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능동적으로 지원하는 ADAS 개발 및 보급에 적극 나서고 있는 실정이다.

주최 측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은 최고 수준의 안전, 편의,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해 인간친화형 자동차 개발에 노력을 집중하고 있고 새로운 경험에 대한 디자인 콘셉트와 전자화는 자동차 산업에 커다란 기회이자 도전이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핵심 요소기술 및 최신 기술 동향 및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그 해법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