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1일 분할, 역할 분리 통해 경영효율 및 전문성 강화

지란지교소프트가 기업분할을 진행한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오는 7월 1일자로 경영전략과 해외사업 부문을 제외한 모든 사업부를 분할해 신설법인을 설립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분할 후 신설되는 회사는 ‘㈜지란지교소프트’의 회사명을 그대로 사용면서 ▲개인정보보호 ▲자녀보호 ▲업무 효율 및 관리 등 해외사업부문을 제외한 현재의 모든 사업 분야를 그대로 유지한다. 존속법인의 경우 회사명을 ‘㈜지란지교’로 변경하고 향후 회사 전체의 자금이나 문화, 주요 정책 등을 관리하는 모회사의 역할과 글로벌 비즈니스를 수행하게 된다. 

분할 기일은 7월 1일로 ‘지란지교’가 ‘지란지교소프트’의 지분 100%를 보유하는 물적 분할 방식이다. 신설법인인 지란지교소프트는 분할 대상 부문 모든 임직원의 고용 및 퇴직금 등 법률관계를 승계할 예정이다. 

분할 이후 지란지교소프트는 기존 모회사와 사업주체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던 것에서 벗어나 비즈니스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전문성과 민첩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분할을 통해 지란지교는 ▲SW전문기업 ‘지란지교소프트’ ▲보안SW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 ▲보안SW 유통 전문기업 ‘지란지교에스앤씨’ ▲일본 현지법인 '지란소프트 재팬(JIRANSOFT JAPAN) 등 총 4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게 된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이번 분할은 지란지교의 철학과 문화는 그대로 유지하되 자회사들이 각자 독립성을 가지고 비즈니스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한 것”이라며 “기존 지란지교소프트가 가진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립된 환경에서 새로운 목표를 설정해 전문성을 강화해 나간다면 향후 더욱 큰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