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360 오디오·삼성전자 AV 등 제품 단독 첫 글로벌 출시 행사 진행

삼성전자가 무선 360 오디오를 앞세운 유럽 사운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빅토리아 하우스에서 주요 거래선과 전문 미디어 등 1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운드 변화의 물결(New wave of sound)’이라는 컨셉으로 무선360 오디오 출시 행사를 열었다.

▲ 행사에 참석한 영국 유명 MC 겸 배우인 로라 위트모어와 자밀라 자밀이 삼성 무선 360오디오를 시연하고 있다.(출처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AV 제품 단독으로 글로벌 출시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무지향성 사운드를 360도로 균일하게 출력하는 무선 360 오디오만의 청각적 특징을 참석자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시각화한 공간과 이벤트로 구성됐다.

삼성 오디오랩의 첫 작품인 무선 360 오디오는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 기술(Ring Radiator)과 새로운 기준의 음향 기술을 탑재해 전 방향으로 균일한 사운드를 방출한다.

또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한 기본 연결 외에도 전용앱인 멀티룸 앱으로 와이파이(Wifi)를 통해 10 개 이상의 TV, 사운드바, 홈시어터 등 집안의 음향 시스템을 쉽게 연결한다.

유명 DJ인 고르곤 시티(Gorgon City)가 무선 360 오디오를 활용한 DJ 쇼를 펼쳤고 빛을 이용한 설치 미술, 음향 아트를 전문으로 하는 아티잔(Artisan)이 제작한 사운드의 물결을 느끼다라는 주제의 영상을 상영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가이 킨넬(Guy Kinnell) 삼성전자 영국 법인 상무는 “이번 출시 행사는 음향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영국 소비자의 시선을 주목시켰다”며 “삼성전자는 영국을 시작으로, 네덜란드, 프랑스, 이태리 등 유럽 전역으로 무선 360 오디오의 혁신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지 전문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영국 IT 전문 매체인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는 스탠드형 무선 360 오디오 R7모델에 대해 “삼성이 R7으로 제대로 한방 보여줬다”며 “스타일리시하고 혁신적인 사운드의 스피커는 멀티룸 오디오의 신기원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AV포럼(AVForums)도 이동형 R6 포터블에 대해 “전체적인 음질이 우수하고 무지향성 사운드는 매우 효과적이었다”며 “어느 위치에 있든지 공간을 메우는 균형 있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고 호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