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쿨링 성능·일체형 히드싱크 지원

웨이코스가 AMD 그래픽 코어인 라데온 R9 390 GPU를 장착하고 밀리터리 클래스 4 부품과 트윈 프로져 5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MSI R9 390 트윈 프로져 5 8GD5/OC 게이밍(이하 MSI R9 390 트윈 프로져 5 게이밍)’을 출시했다. 웨이코스는 MSI의 국내 공식 디스트리뷰터다.

▲ 웨이코스가 AMD 그래픽 코어인 라데온 R9 390 GPU를 장착하고 밀리터리 클래스 4 부품과 트윈 프로져 5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MSI R9 390 트윈 프로져 5 게이밍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트윈 프로져 5 쿨링 시스템을 장착해 레퍼런스 제품보다 강화된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 트윈 프로져 5 쿨링 시스템은 MSI가 자체 개발한 고유의 쿨링 솔루션이다.

MSI 트윈 프로져 5 쿨링 시스템에는 VGA에 더 많은 풍량을 제공하기 위해 MSI VGA 엔지니어링 팀이 연구 개발한 독창적인 디자인의 TROX 블레이드 타입의 팬이 장착됐다.

웨이코스 측은 팬 날개 디자인 변경을 통한 MSI TROX 블레이드 팬으로 기존 프로펠러 블레이드 팬보다 19% 더 많은 풍량을 히트싱크 및 VGA 기판에 공급하고, 소음 측면에서 기존 프로펠러 블레이드 팬보다 5% 더 낮은 소음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MSI R9 390 트윈 프로져 5 게이밍은 전원부의 발열량을 효과적으로 흡수/제거하기 위해 새롭게 디자인된 히트싱크를 사용한다. GPU의 발열량뿐 아니라 전원부의 발열량까지 흡수해 전원부 부품에도 직접 밀착되는 형태로 디자인됐다.

웨이코스 측은 이 솔루션이 오버클러킹 환경에서 전원부 온도를 보다 낮은 수준으로 유지시켜 준다고 강조했다.

MSI R9 390 트윈 프로져 5 게이밍은 메모리의 발열량 흡수 및 기판의 휨 현상을 방지하는 일체형 히트싱크를 기본 장착하고 PC 튜닝 매니아를 위한 드래곤 백플레이트와 드래곤 LED도 기본 제공한다.

또 이 게이밍 솔루션은 3D 성능과 쿨링 소음 사이에서 소비자가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셋팅을 적용시킬 수 있도록 MSI 게이밍 앱을 제공한다. MSI 게이밍 앱은 ▲게이밍(Gaming) 모드 ▲OC 모드 ▲사일런트(Silent) 모드 등 총 3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게이머는 원하는 모드를 언제든지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아이 레스트(Eye Rest) 모드, 게이밍 모드, 무비(Movie) 모드 등 PC에 맞는 색감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