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5380 클록 IC, 소형 셀 및 매크로 셀 애플리케이션에서 BOM 비용, 풋프린트 감소

실리콘랩스(Silicon Labs)가 소형 셀, 매크로 셀 기지국과 같은 무선 인프라스트럭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최고의 집적도를 자랑하는 클록 IC 신제품(모델명: Si538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Si5380 클록 제너레이터는 낮은 위상 잡음의 정수-N(integer-N) 클록, 전압 제어형 크리스털 오실레이터(VCXO), 디스크리트 루프 필터, 전압 레귤레이터 부품을 하나의 단일 칩 디바이스로 대체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클록 IC이다. 

IoT 시대 도래에 따라 현재 기지국 공급업체들이 네트워크 용량과 통달거리를 증가시키는 새로운 4G/LTE 장비를 개발하고 있으나 밀집된 도시환경에서 이러한 장비들은 공간 제약적이며 저전력으로 옥외 장소에 설치되기 때문에 소형 셀에 대한 설계가 어려워지고 있다.

Si5380 클록은 기존의 디스크리트 솔루션 대비 우수한 위상 잡음 성능을 제공하고 솔루션 풋프린트나 BOM(bill of material) 비용, 전력 소모, 성능 및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제품 클록은 차세대 소형 셀과 매크로 셀 RRH(remote radio head) 설계 용도로 실리콘랩스의 4세대 최신 DSPLL 기술을 적용했다.

DSPLL 기술의 혁신적인 듀얼 루프 혼성신호 아키텍처는 디지털 PLL(phase-locked-loop) 아키텍처 내에 단일 고성능 15GHz 아날로그 전압 제어형 오실레이터를 통합해 디스크리트 루프 필터와 LDO(low-drop-out) 레귤레이터에 대한 필요성을 없애준다.

Si5380 클록은 경쟁사의 VCXO 기반 클록 IC 솔루션 대비 66% 더 작은 PCB(printed circuit board) 풋프린트와 30% 더 적은 소비 전력이 특징이다. 전력 효율적인 타이밍 부품들은 현재 제한된 전력 예산을 가지면서 전력공급에 빈번하게 PoE(Power over Ethernet) 기술이 사용되는 소형 셀에서 특히 중요하다. 

DSPLL 기술이 모든 PLL 및 전원 공급장치 레귤레이션 요소를 집적했기 때문에 Si5380 디바이스는 높은 보드 레벨의 잡음 내성, 집적된 전원 잡음 제거를 비롯해 모든 동작온도 범위에서 일관적이면서 반복성을 가지는 위상 잡음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VCXO-기반 클록 솔루션은 진동이 발생될 때 스퓨리어스 성능이 저하되는 반면 Si5380 디바이스의 집적된 DSPLL 기술은 시스템 환경에 관계없이 뛰어난 스퓨리어스 응답을 제공한다. 

또 Si5380 클록은 높은 지터의 입력 클록에 동기될 때에도 낮은 위상 잡음 동작을 보장해 데이터 컨버터 성능이 외부 영향으로 저하되지 않도록 한다. 

제임스 윌슨(James Wilson) 실리콘랩스 타이밍 제품 사업부 마케팅 이사는 “실리콘랩스의 고집적 DSPLL 기반 클록 아키텍처와 사용하기 쉬운 ClockBuilder Pro 소프트웨어는 이종 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클록 합성과 지터 감쇄의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