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한국NI)가 오는 6월 24일 부산, 6월 30일 대전, 7월 8일 서울에서 ‘연구개발자와 산업엔지니어를 위한 측정제어 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NI는 이번 심포지움에서 최신 기술 트랜드인 산업용 IoT시대에서 연구개발자와 산업엔지니어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테크놀로지 트랙에서는 측정의 기초인 센서의 원리와 활용방법을 소개한다. 측정 이론과 더불어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상황마다 적합한 시스템을 구성해야 하는 축적된 노하우, 다채널 대형 시스템 구축 방법, IoT 첫걸음인 랩뷰(LabVIEW)를 활용한 통신 기반의 시스템 통합, 전수 검사를 위한 비전 측정 및 영상 처리 기법을 소개한다.

애플리케이션 트랙에서는 모듈형 측정/제어 플랫폼의 데모시연을 통해 데이터로거, 소음진동 분석, HMI,모션, 비전등의 구현방법을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또 기존에 PC, PLC등으로 공장 자동화 및 산업용 장비제어를 구현한 경우에는 단일 플랫폼으로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는 방법과 생산성을 극대화 시켜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선보인다.

권순묵 한국NI 전략마케팅 대리는 “산업용 IoT시대가 도래하면서 상황마다 측정을 위해 장비를 유연하게 구축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측정 단계마다 적합한 장비를 설정하고 구현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며 “NI는 이러한 문제에 해결점을 찾고자 본 행사를 개최했으며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전문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의 데모시연이 준비되고 제품 상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korea.ni.com/events)에서 확인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