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톱박스 조정 등 간편한 사용성 ‘인기비결’

LG전자가 지난 4월 말 출시한 ‘이지 TV’의 누적 판매량이 50일 만에 5000대를 넘어섰다. 하루 평균 100대씩 팔려나간 셈이다.

LG전자는 이지 TV가 인기를 끈 비결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사용성을 꼽았다.

▲ LG전자 ‘이지 TV’의 누적 판매량이 50일 만에 5000대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몰고 있다.

이지 TV는 편리한 리모컨, 더 커진 글자, 또렷한 사운드 등을 지원한다. 기존 리모컨 보다 버튼의 크기를 키우고 개수를 절반가량으로 줄였을 뿐 아니라, 셋톱박스까지 조정할 수 있도록 해 리모컨을 두 개 사용하던 불편함도 없앴다는 설명이다.

허재철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담당 상무는 “이지 TV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으로 남녀노소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TV”라며 “다양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여 국내 TV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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