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심리·역사·여행 등 비예능 분야 콘텐츠 소개

네이버가 지난달 모바일 메인 동영상판을 개편한 후 ‘72초’ 등 다양한 인기 영상들이 배출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5월7일, 보다 다양한 제휴 채널과 영상을 소개하기 위해 모바일홈 동영상 판에 네이버와 제휴한 단독 콘텐츠를 소개하는 네이버 오리지널과 다큐멘터리 등 이색 소재의 영상을 소개하는 고정 영역을 신설했다.

이후 웹애니메이션, 웹드라마, 72초 TV, 다큐멘터리 등 실험적이고 다양한 영상들과 요일별로 과학/심리/역사/여행 등 비예능 분야의 콘텐츠를 메인에서 소개했다.

▲ 네이버의 모바일 메인 동영상판이 개편된 후 72초 등 다양한 인기 영상들을 배출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이용자들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보다 효율적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된 결과, 이용자당 체류시간이 6%, 재생 수가 4% 증가하는 등 이용자의 동영상판 활용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제휴 채널들의 인기 영상들도 속속 배출되고 있다. 지난달 13일부터 네이버 메인 상단의 오리지널 섹션을 통해 소개된 모바일 단편 드라마 채널인 72초TV는 TV캐스트에 첫 연재를 시작한 후, 7회까지 총 재생 수 190만 건, 회당 평균 재생 수 28만 건을 훌쩍 넘었다.

72초는 2분 내외의 짧은 시간 안에 혼자 사는 남성의 하루를 압축해서 보여주는 내용으로 소재와 형식의 참신함으로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다.

더불어 양질의 다큐 영상들도 메인 노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EBS가 제작한 생태/환경 다큐멘터리인 하나뿐인 지구의 강아지 공장을 아시나요의 경우 비인기 소재 다큐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모바일 동영상판 메인 고정 영역 노출로 5일 만에 재생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이외에도 다큐프라임의 네 개의 단서, 지식채널e의 사랑해 지선아 등 EBS의 다큐 클립과 셀러브리티가 양궁 과녁에 1골을 맞출 때마다 소아암 환자에게 1만원이 기부되는 릴레이 이벤트인 슛포러브 챌린지 등 캠페인 영상도 꾸준히 추천 채널 및 다큐 고정 영역 섹션에 노출되는 중이다.

애니메이션 저변 확대를 위해 네이버가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매달 4편의 독립 애니메이션을 소개한 애니씨어터도 인기다. 애니씨어터의 4월 상영작인 오목어는 눈길을 끄는 스톱 모션 기법으로 일반적이지 않은 스토리 전개에도 불구하고 누적 재생수가 6만건을 훌쩍 넘어 화제를 낳았다.

장준기 네이버 동영상 셀장은 “지난달 개편 이후 다양한 영상이 화제에 오르며 제작사에서 직접 제휴 요청이 오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숨겨져 있는 양질의 영상을 확보하고 있는 제휴처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