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어댑터·보조 패터리 전원 등 여러 소스로 구동되는 휴대형 기기 내 적합

마이크렐이 소형 2㎜x2㎜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파워 오링(ORing) 스마트 스위치인 ‘MIC1344’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파워 오링 스마트 스위치는 월 어댑터(Wall Adapter) 및 보조 패터리 전원과 같은 여러 소스로 구동되는 휴대형 기기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제품이다. 두 개의 입력 전원 간의 다이오드 OR 기능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IC1344는 2.8V~5.5V 범위의 2개의 전원 소스를 위한 파워 오링을 제공한다. 매우 낮은 온-저항의 파워 MOSFET을 이용해 입력 A나 입력 B 중 하나를 출력과 연결한다.

이 파워 MOSFET은 모놀리식 오링 다이오드처럼 기능하는데, 다이오드보다 훨씬 낮게 순전압을 강하시키며 저전압 배터리가 장착된 시스템에서 특히 중요한 전압 헤드룸을 증대시키고 전력을 보존하는데 도움을 준다.

주요 보호 기능으로는 출력-대-입력 및 입력-대-출력 전류 블록킹과 통합 열 셧다운 기능이 있다.

브라이언 헤다야티(Brian Hedayati) 마이크렐 고성능 리니어 및 전력 솔루션 마케팅 부사장은 “MIC1344 파워 오링 스위치는 파워 스위치 전반에 걸쳐 전압 강하를 최소화함으로써 열 발생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이는 모바일 기기 디자인에서 여전히 중요한 보드 공간을 절감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디바이스는 디자인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각 채널에 프로그래머블 전류 제한 기능과 자동 또는 수동 입력 선택 및 4개의 상태 출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